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요즘 KPOP 스타들의 유튜브 채널을 보면 드는 생각들
    호기심 가져본것들 2025. 4. 6. 20:51

     

     

    요즘 KPOP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자기 최애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영상 알림을 켜두고,
    업로드 알람을 받자마자 시청한 경험이 있을 거예요.

    예전엔 아이돌 영상이라면 주로 음악 방송이나 예능 클립, 혹은 소속사 공식 콘텐츠 위주였다면,
    이젠 정말 다양해졌죠.

    • 브이로그
    • 촬영 비하인드
    • 먹방
    • QnA
    • 챌린지
    • 직접 만든 뮤직비디오까지!

    채널을 통해 팬들과 훨씬 더 가까워지고,
    아이돌이 아닌 한 명의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콘텐츠가 많아지면서
    "유튜브 채널 운영"은 KPOP 아이돌 활동 중에서도 중요한 축이 되어가고 있죠.

     

    그러다 문득 생긴 궁금증

    하루는 유튜브 보다가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 영상, 누가 기획하고 편집하는 거지?"
    "그 바쁜 스케줄 속에서 언제 이런 걸 찍지?"

    그래서 가벼운 마음으로 이것저것 찾아봤어요.
    그랬더니 생각보다 재미있는 TMI들이 많더라고요.

     

    KPOP 아이돌 유튜브 채널 관리 누가 하나?

    • 어떤 그룹은 소속사 콘텐츠팀이 100% 기획하고 편집까지 다 맡음
    • 반면 어떤 솔로 가수는 직접 편집까지 해서 올림 (영상 끝에 본인 크레딧까지!)
    • 멤버별로 채널 분리해서 개인 활동을 강조하기도 하고
    • 콘텐츠도 담당 스태프가 촬영 콘셉트부터 조율해서 시즌처럼 운영

    그리고 진짜 놀랐던 건,
    어떤 신인 그룹은 채널 운영에 팬들의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반영해서
    기획 회의에 의견을 반영하는 구조까지 도입했다고 하더라고요.

    덕질하면서 이런 정보들을 하나씩 알게 되는 것도 꽤 재미있고,
    "이 그룹 진짜 팬 생각 많이 한다" 싶은 순간들이 많아요.

     

    그러다 궁금해진 건...

    TMI 모드에 들어가서 스타들의 유튜브 채널에 대해 계속 검색하다가,
    문득 궁금해졌어요.

     

    “그럼... 요즘 가장 인기 있는 KPOP 유튜브 채널은 어디지?”

    “순위를 정리한 곳도 있을까?”

     

    처음엔 단순히 좋아요 수나 조회수만 보면 되지 않을까 했는데,
    이게 또 알고 보니 생각보다 복잡하더라고요.

    조회수 기준? 구독자 기준? 국가별 시청 비율?
    채널 유형(공식채널 vs 팬채널 vs 레이블채널)?
    수익 기준으로도 순위가 다 달라지는 구조였어요.

     

    채널 순위를 한참 구경하다가 가장 눈에 띈 이름은 단연 BLACKPINK.
    KPOP 아티스트 중 유튜브 구독자 수 전 세계 1위,
    조회수도 수십억 회를 훌쩍 넘긴 영상이 여럿이에요.

    단순히 "구독자 수가 많다"는 걸 넘어서
    글로벌 팬덤, 꾸준한 콘텐츠 관리, 엄청난 영상 퀄리티가 그 인기의 이유 같았어요.

    • 매 뮤직비디오가 거의 영화급 퀄리티
    • 세계 투어/브이로그/댄스 퍼포먼스 등 다양한 콘텐츠
    • 영어 자막 기본 제공 → 글로벌 진입장벽 최소화
    • 개별 멤버 콘텐츠도 강력한 화제성 유지

    출처 :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

     

    특히 블랙핑크는 공식 활동이 없을 때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팬들과의 연결을 끊지 않고 유지해왔다는 점이 인상 깊었어요.
    그래서인지 채널 전체의 ‘활성도’도 여전히 최고 수준.

     

    요즘 제니 X 로제 유닛 활동도 흥미진진

    최근엔 멤버들이 개별 활동에 집중하면서
    ‘제니’와 ‘로제’의 유닛 활동도 조명을 받고 있죠.

     

    제니

    • THE WEEKND와의 글로벌 협업, HBO 드라마 출연 등
    • 본인의 유튜브 채널도 굉장히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시한 무드 유지
    • 최근엔 솔로 브랜드도 론칭하며 활동 영역 확장 중

     로제

    • 특유의 감성적인 음색으로 솔로 음악 활동 활발
    • 최근 커버 영상, 라이브 세션 등 감성 콘텐츠로 호평
    • 글로벌 패션 브랜드 앰버서더로도 지속적인 주목

     

    이 둘이 최근에 함께한 화보나 브랜드 행사 영상 등을 보면,
    공식 유닛은 아니지만 비공식적인 유닛 무드로도 팬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어요.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듯하면서도 둘 다 개성과 매력은 확실하게 살아있는 그 느낌!

     

    덕분에 KPOP이 단순히 음악이 아니라
    **‘콘텐츠 플랫폼 시대에 가장 잘 적응한 문화 콘텐츠’**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 중심에는 유튜브라는 도구를 가장 잘 활용하는 아티스트들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그중에서도 블랙핑크는, 역시 블랙핑크다 싶었습니다.
    앞으로도 어떤 콘텐츠로 또 놀라게 해줄지 기대되네요

     

    여담으루 아래는 KPOP스타 유튜브 채널 정보 찾다가 알게된 희안한 컨텐츠 사이트에요.

    요런것두 있다닝~ 별개 다있구나 ㅎㅎㅎㅎ

    출처 : 모하G

    https://todaymohag.com/util/util1_kr_kpop_2.php

    댓글

Designed by Tistory.